뉴스·보도

HOME > 뉴스·보도

제목 : (하이유에스코리아) 민주평통 워싱턴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개최…평화축제 논의

작성일 : 2022-10-03 12:28
조회수 : 70
작성자 : admin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워싱턴협의회(회장 강창구)는 지난 2일 코리안커뮤니티센터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담대한 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근래들어 급변하는 국제 및 한반도 정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평화를 도모하는데 필요한 워싱턴평통의 역할과 실천 과제를 논의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특히 3분기 사업계획 토의에 앞서 ‘2022년 2분기 의견 수렴 결과 보고’가 진행됐는데, 장영철 통일분과위원장이 ‘청소년 역사탐방’ 성과 보고와 김유숙 간사가 ‘영화 시사회’에 대해 설명했다.

향후 진행할 사업과 관련해서는 이상원 부회장이 ‘평화통일 문예공모전’에 대해, 김덕만 부회장이 ‘기금모금 골프대회’에 대해, 그리고 로사 박 고문이 ‘평화통일축제’에 대해 구체적인 보고를 했다. 이 행사들의 성공에 모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평화통일축제 기금모금 골프대회는 오는 16일 머스킷릿지 골프클럽에서 열리고 본 행사인 축제는 11월5일 워싱턴DC에 위치한 링컨메모리얼 옆 잔디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창구 회장은 “평화통일 분위기 확산과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자문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계획되어 있는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성한 기자 saiseiko.k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