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워싱턴협의회(회장 린다 한)는 17일 알렉산드리아 소재 워싱턴 한인커뮤니티센터1층 대강단에서 21기 워싱턴 협의회 자문위원들과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에는 권명원, 송재성, 홍희경 상임위원들과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문형 간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린다 한 회장의 인사말, 이지호 참사관의 격려사 후 각분과 위원장들의 임명장을 수여한 다음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상견례를 마쳤다.
린다 한 워싱턴 협의회 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현재 국제 정세를 비롯해서 우리 조국 또한 대립과 갈등, 군사적 긴장의 수준이 더욱 높아지는 상황을 겪고 있다. 또한 이런 분위기에 우리는 더욱 단합된 모습을 보여줘야하며, 물심양면으로 어려워진 현 정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자가 할 수 있는 능력을 잘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네의 화합과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각자 소속된 위원회를 잘 지도하고 이끌어 앞으로 2년 동안 여러분들과 더블어 새로운 워싱턴 평통의 역사를 만들고 보람된 마음으로 임기를 잘 마칠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조국, 지역 그리고 가정 에 항상 평화가 깃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이지호 참사관은 격려사를 통해 “워싱턴 지역에 200여개의 한인단체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동포단체중 하나인 워싱턴 평통이 지난 기수에 이어 잘해주실것으로 믿는다. 특히, 린다 한 회장님의 탁월한 리더십과 엄격한 심사로 뽑힌 여러 위원장님들의 물심양면으로 함께 협력하여, 더욱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실거라 믿는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다음은 임명자 명단이다.
부간사 홍준기
부간사 김주리
총무 박제인
부총무 이선숙
서기 조수빈
수석부회장 최철호
기획홍보분과 부회장 윤주필
기획홍보분과 위원장 고창균
기획홍보분과 부위원장 양대원
통일교육분과 부회장 최영진
통일교육분과 위원장 강진성
통일교육분과 부위원장 전수진
공공외교/대외협력분과 부회장 김덕만
공공외교/대외협력분과 위원장 정종웅
공공외교/대외협력분과 부위원장 허진
여성분과 부회장 이알라나
여성분과 위원장 오정화
여성분과 부위원장 이효정
체육분과 부회장 남정구
체육분과 위원장 조관형
문화예술분과 부회장 변재은
문화예술분과 위원장 오상묵
청년분과 부회장 신현수
청년분과 위원장 조현태